안양대학교·(주)이브이알스튜디오, 메타버스 기술 분야 연구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2.07.28 14: 41

<사진>안양대학교와 ㈜이브이알스튜디오 업무협약식 장면(왼쪽부터 ㈜이브이알스튜디오 윤용기 대표, 안양대학교 박노준 총장)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와 디지털 콘텐츠 전문 기업인 ㈜이브이알스튜디오(대표 김재환, 윤용기)가 메타버스 기술 분야의 연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안양대 박노준 총장과 ㈜이브이알스튜디오 윤용기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유기적 산학협력 체계 구축과 인적·물적 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방안에 관해 집중 논의했다.

이번 업무협약 내용을 보면, △디지털 휴먼, 디지털 가상공간 등 메타버스 기술 분야 연구 및 개발 협력, △메타버스 기술 기반 디지털 콘텐츠 개발 협력, △양 기관의 축척된 경험과 역량에 대한 인적・물적 교류, △학술·연구의 증진 및 정보 교류, △기타 상호기관 간 발전적 협력관계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이 있다.
㈜이브이알스튜디오는 2016년 설립된 디지털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디지털휴먼 및 디지털 가상세계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브이알스튜디오는 현재 CG·VFX, Real time 기술을 기반하여 디지털휴먼, 실감형 XR콘텐츠, 메타버스 플랫폼, VFX, 미디어아트, AAA게임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콘텐츠를 제작 개발하고 있다.
㈜이브이알스튜디오 윤용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안양대학교의 우수한 교육 역량을 기반으로 ㈜이브이알스튜디오의 실무 역량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맞춤식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이를 통한 메타버스 산업의 고급 인력 양성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양대학교 박노준 총장은 “메타버스와 가상현실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이브이알스튜디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안양대 교수진의 우수한 연구 개발 역량과 ㈜이브이알스튜디오의 기술력이 결합해 두 기관이 윈윈하는 큰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사진>안양대학교와 ㈜이브이알스튜디오 업무협약식 장면(뒤 왼쪽부터 ㈜이브이알스튜디오 조민영 팀장, 안양대학교 이승훈 산학협력단장, 안양대학교 안종욱 대학일자리본부장)
(앞 왼쪽부터 ㈜이브이알스튜디오 윤용기 대표, 안양대학교 박노준 총장)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