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FC1995(이하 부천)가 26일 오후 7시 30분 김포솔터축구장에서 김포FC(이하 김포)와 ‘하나원큐 K리그2 2022’ 29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른다.
부천은 지난 23일 충남아산FC와 28라운드 홈경기에서 조현택과 이시헌의 득점을 앞세워 2-1 승리를 장식했다.
이로써 부천은 다시 상승세를 달리며 2연승과 함께 3위(승점 43)에 올라 한 경기를 덜 치른 2위 대전 하나시티즌(승점 44)을 승점 1점 차로 압박하게 됐다.
2연승 포함 최근 5경기 4승 1패를 기록하며 상승 기류를 타고 있는 부천은 기세를 몰아 김포 원정에 나선다. 올 시즌 김포와 1승 1패로 호각세를 이루고 있는 부천은 이번 승리를 통해 균형의 추를 무너뜨린다는 각오다.
부천은 이영민 감독의 지휘 아래 팀 색깔로 자리 잡은 ‘세밀한 패스 플레이’를 기반으로 김포를 잡기 위해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지난 충남아산과의 홈경기에서도 부천은 공격 진영에서의 조직적인 패스 플레이를 통해 화끈한 공격을 보여줬다. 이번 원정에서도 K리그2 최다 실점 팀인 김포를 상대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경기 주목할 선수는 ‘중원의 플레이메이커’ 미드필더 오재혁이다. 오재혁은 매 경기 탁월한 드리블과 돌파로 중원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충남아산과의 홈경기에서도 팀에서 가장 많이 뛰며(10,429m, 팀 내 1위) 뛰어난 활동량을 보였다.
단순히 많이 뛴 것뿐만 아니라 전체 패스 정확도 82%를 보인 오재혁은 공격 진영에서의 패스(15회) 및 패스성공률(100%) 모두 팀 내 1위를 기록하며 부천의 공격 전개에 힘을 더했다.
이영민 감독은 "좋은 흐름을 김포원정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경기 내용과 결과 모두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