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티카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 정식 론칭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2.07.25 17: 07

 컴투스의 ‘크리티카 글로벌’이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상륙한다.
25일 컴투스는 올엠이 개발한 ‘크리티카 글로벌’을 스팀에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크리티카 글로벌’은 전세계 2000만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PC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를 컴투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C2X에 탑재해 선보인 웹(Web)3 게임 타이틀이다. 
‘스팀’에서 제공되는 버전에서는 C2X 토큰 경제 시스템을 구성하는 신규 재화 ‘다이아몬드(Diamond)’와 ‘쿼츠(Quartz)’을 게임에서 획득 및 사용 가능하나, 유틸리티 토큰 ‘KRX’ 및 ‘C2X’로 상호 교환할 수 있는 전자지갑 ‘C2X스테이션’ 기능은 제외돼 서비스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크리티카 글로벌’의 서비스 채널을 스팀 플랫폼으로 확대해 신규 이용자 확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유저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 지역을 대상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6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한 최근 선보인 길드 간 경쟁 콘텐츠 ‘공성전’과 ‘PVP(이용자 간 대결) 토너먼트’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테이지 및 장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