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프야V22’, KBO리그 기반 라이브 예측 콘텐츠 도입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2.07.25 12: 10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에 ‘2022 KBO’ 정규 시즌 경기의 기록을 예측하는 신규 라이브 콘텐츠가 추가된다.
25일 컴투스는 ‘컴프야V22’에 실제 KBO리그와 호흡할 수 있는 신규 라이브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컴프야V22’는 야구게임 명가 컴투스의 20여 년 운영 노하우가 담긴 신작이며, 높은 리얼리티와 캐주얼한 게임성이 주요 특징이다.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와 편리한 조작, 깊이 있는 성장 시스템이 야구 게임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롭게 도입된 ‘라이브 히트’는 KBO리그의 실제 경기 기록을 예측하고 적중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현실 야구 속 선수들의 플레이를 응원하면서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컴투스 제공.

‘라이브 히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KBO 경기 일정에 따라 당일 출전 선수들의 리스트를 확인하고, 안타를 칠 것으로 예측되는 타자 포지션 별 총 9명의 선수를 구성하면 된다. 실제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콘텐츠인 만큼 최신 라이브 선수 카드인 ‘22 라이브 V2’로 등록해야 하며, 자신이 보유하지 않은 선수라도 선택해 팀에 합류할 수 있다.
팀 구성은 실제 경기가 진행되기 10분 전까지 이뤄져야 하며 경기가 시작된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다. 유저는 자신이 설정한 베스트 라인업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할 경우 적중 보상으로 ‘라이브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이브 토큰’은 참여 보상으로도 주어지며 전용 상점을 통해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컴투스는 기존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승부 예측’ 콘텐츠에 이어 이번 ‘라이브 히트’까지 선보이며, 현실 야구의 모든 것을 손안에서 경험할 수 있는 리얼 야구 게임의 묘미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