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른 성장 지원'....‘마비노기’, 1차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NEXT 뉴비스트’ 실시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2.07.15 16: 41

빠른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 신규 및 복귀 밀레시안의 성장 지원이 핵심이다. 넥슨의 간판 게임 '마비노기'가 1차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NEXT 뉴비스트’를 실시한다.
지난 3월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에서 예고됐던 이번 'NEXT 뉴비스트'업데이트는 신규 및 복귀 밀레시안에 대한 성장 지원이 핵심이다. 각종 성장 요소들을 개편하고, 초반 성장에 필요한 ‘어빌리티 포인트(AP)’의 원활한 수급과 수련 난이도 조정을 통해 더욱 빠르고 쉬운 성장을 지원한다.
누적 1만 레벨 미만 캐릭터에 초보자 표식 레벨 변경, 초보자용 ‘나오의 영혼석’ 무료 지급 등 초보 밀레시안 혜택을 제공한다. ‘블로니의 성장지원’ 퀘스트를 개편해 2만 누적 레벨까지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 이 때 환생 없이도 누적 레벨이 직접 오르도록 변경한다. 

넥슨 제공.

원활한 성장을 돕고자 스킬, 메모리얼 무기, 펫, 인형 가방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초보 필수 스킬 ‘메모리얼 링크’, 추억담 단계마다 강화되는 ‘블로니의 축복’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더욱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스킬 수련 및 승단, 음악 및 생활 평판, 그랜드 마스터, 기사단 신성 스킬 등의 난이도를 대폭 완화한다.
이 밖에 초보자 채널을 1만 레벨까지 상시 입장 가능하도록 변경하고, 캐릭터 생성 창에서 선택 가능한 외형을 늘린다. 또, 거미를 귀여운 아로마 베어로 바꿔주는 ‘거미를 무서워하는 여행자를 위한 최면향’을 선보이며, 퀘스트 창에 필수 퀘스트만 지급되도록 개선하고 별도로 비필수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퀘스트 수주 게시판을 추가한다.
넥슨 민경훈 디렉터는 “밀레시안 여러분들과 진솔한 소통 후 준비한 첫 업데이트인만큼 각종 성장요소 개선부터 이벤트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면서 “‘마비노기’ 재미있게 즐겨 주시고 8월에 예정된 2차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