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쉽’, 신규 영국 전함 공개...인터페이스 개선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2.07.12 14: 16

해상 전투 MMO ‘월드 오브 워쉽'이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영국 전함을 사전 운용시킨다.
워게이밍은 12일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 0.11.6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국 전함의 사전 운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사전 운용할 수 있는 군함은 3단계부터 10단계까지의 영국 전함으로 3단계 인디패티거블, 6단계 리노운을 포함해 7단계 루키, 8단계 호크, 9단계 던칸, 10단계 성 빈센트와 7단계 프리미엄 군함 콜링우드 등 고유의 특별 위장을 지닌 5척의 신규 프로젝트 군함이다. 

워게이밍 제공.

신규 군함의 군함 수리반 소모품은 잃은 내구도를 더 많이 복구할 수 있고 5단계 군함 이상은 엔진 가속기 소모품, 6단계 이상은 대공 방어 사격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9단계 이상은 전문 수리반 소모품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소모품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업데이트에 이어 군함의 물리 계수, 어뢰 발사관 조준 각도, 주함포 조준 각도, 대공 성능, 군함의 부위별 내구도 분배와 같은 미국 구축함 모델 개선도 이어진다.  
새롭게 선보이는 영국 전함을 기념하여 세 개의 조선소가 영국 해군 최고의 조선소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산업계 거물’ 이벤트도 진행된다. 플레이어들은 채텀, 엘스윅, 클라이드뱅크 중 하나를 선택해 각 조선소를 통해 기술 점수 6점 보유 영국 함장 1명, 일반 영국 5단계 군함은 물론 특별 업적 등 고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어 계급 10 이상 달성한 플레이어만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사전 운용할 수 있는 영국 전함, 특별 영구 위장, 수익 보너스를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영국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미니맵과 전술 지도, 관전 모드 등 인터페이스가 대폭 개선되어 보다 직관적인 플레이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