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이 전미 농구 협회(NBA), 전미 농구선수 협회(NBPA)와 손잡고 리얼 월드 모바일 게임을 제작한다.
29일 나이언틱은 NBA, NBP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NBA 올 월드’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NBA 올 월드’는 처음으로 NBA 팬들을 리얼 월드 메타버스에 초대하는 게임이다. ‘NBA 올 월드’는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며, 공식 라이선스를 받은 위치 기반 농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근처에 있는 NBA 선수를 찾고, 도전하고, 이들과 대결한 후 팀으로 영입하여 코트에서 제 실력을 발휘하게 만들 수 있다.
나이언틱 시니어 프로듀서 마커스 매튜스는 "‘NBA 올 월드’는 스포츠 게임 장르에서는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독창적인 리얼 월드 모바일 게임이다. NBA 열성팬과 라이트팬 모두에게 매력적일 것이다"며 "플레이어가 자신의 출신 지역을 대표하고 각자의 스타일을 선보이도록 장려하는 게임을 제작 및 기획 중이다"고 전했다.
NBA 소비자 제품 대표 맷 홀트는 "나이언틱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NBA 올 월드’는 전 세계 팬들에게 NBA의 에너지와 열기에 충분히 몰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며 "게임의 이름에도 드러나 있듯, 이번 몰입 체험을 통해 전 세계의 팬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