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그바, "Here we go" 유벤투스 복귀 눈 앞... 6시즌만의 복귀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22.06.24 06: 05

폴 포그바의 유벤투스 복귀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적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24일(이하 한국시간) "Here we go"와 함께 "포그바가 유벤투스에 자유 계약으로 합류할 예정이다. 완전 합의에 도달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포그바는 7월 초 이탈리아로 넘어가 메디컬 테스트를 받은 후 모든 공식 서류에 서명할 예정이다. 유벤투스는 10년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 포그바를 1억 유로(1370억 원)에 매각한 뒤 다시 자유 계약으로 영입했다"고 전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유에서 자라나 유벤투스로 떠났던 포그바는 자신의 고향인 맨유로 돌아왔다. 유벤투스에서 4시즌 동안 177경기에 나서 34골-40도움을 기록한 포그바는 국제축구연맹(FIFA) FIFPro 월드 베스트 일레븐 선정, 유럽축구연맹(UEFA) 올해의 팀 선정, 세리에A 올해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결국 맨유는 포그바 영입을 시도했다. 1억 유로의 이적료로 다시 영입했다. 
하지만 조세 무리뉴 전 감독과 불화설을 시작으로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였다. 결국 팀을 떠날 것을 암시했다. 
포그바는 유벤투스에서 반전 기회를 잡기 위해 노력할 전망이다. 물론 상황은 좋지 않다. 지난 시즌 유벤투스는 세리에 A 4위에 그쳤다. / 10bird@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