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고성환 인턴기자] 충남아산FC가 웰클린KF94마스크와 함께한 ‘2022, 함께 걷는 충남아산FC’ 걷기 기부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충남아산은 지난 21일 걷기 기부 캠페인과 관련해 마스크 1만 매를 아산시 지역아동센터에 기탁했다. 마스크 기탁식은 이순신종합운동장 내 미디어실에서 충남아산 전혜자 대표이사와 아산시 지역 아동센터 연합회 조복임 부회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22, 함께 걷는 충남아산FC’은 충남아산이 기획하고 충청남도와 충청남도체육회에서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앱 ‘걷쥬’를 활용하여 참가자의 총 걸음이 10억보를 넘을 경우 ㈜바이오플러스에서 제조한 웰클린 KF94 마스크 1만 매를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충남아산은 구단 SNS를 통해 신정호수공원, 온천천, 은행나무길 등 아산시 걷기 명소들을 소개하며 본 캠페인을 적극 홍보했다. 그 결과, 5월 16일부터 6월 13일까지 약 한 달간 참가자 7398명이 12억 4719만 5069걸음을 모아 캠페인 목표 걸음 수인 10억 보를 달성해 지역 아동센터 30곳에 마스크 1만 매를 기탁하는 등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전혜자 충남아산 대표이사는 “충청남도체육회와 ㈜바이오플러스의 관심과 도움 덕분에 올해도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본 캠페인이 코로나19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구단이 받은 사랑을 보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진태 주식회사 바이오플러스 대표이사는 “충남아산프로축구단과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영광이다.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웰클린 KF94 마스크를 기부하게 되어 기쁘며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산시 지역 아동센터 연합회 조복임 부회장은 “매년 도움을 주시는 충남아산프로축구단 및 관련 기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덕분에 지역 아이들이 코로나19 등을 극복하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 올 시즌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의 선전을 기원하겠다”라고 화답했다. /finekos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