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픽앤고 서비스, 리뷰얼 버전 15일 오픈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2.06.14 19: 44

지난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에서만 80만 이상의 참여자와 주요 게임당 1만 5000명 이상의 데일리 참가자 수, 매치 별 3만명이 참가하면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LCK 픽앤고 서비스가 오는 15일 개막하는 2022 LCK 서머 시즌 새로워진 리뉴얼 버전을 선보인다.
아레나캐스트는 지난 13일 22년 상반기 동안 시청자들의 게임참가와 시청의 편이성을 높일 수 있는 여러 기능과 서비스를 개발이 완료되어 그 결과로 ‘LCK 픽앤고 리뉴얼’ 버전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픽앤고’는 시청자들의 좀 더 쉬운 게임 참여를 위해 시작 버튼의 업그레이드, 게임 세팅의 단계별 설명 추가(Tutorial 기능)등으로, 훨씬 더 쉽고 간단하게 게임에 참가 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됐다. 

아레나캐스트 제공.

또한 경기 시청에 불편을 줄 수 있었던 픽앤고 빙고 창의 반투명화와 축소기능 및 반응형 빙고 창 기능을 추가 함으로써, 기존의 경기 시청 중 불편의 가능성을 최소화 하였으며, 반응형 빙고 창이나 이펙트 효과 등의 디자인도 업그레이드 되어, 기존 버전보다 훨씬 더 역동적이고 편하게 ‘픽앤고’ 게임을 즐길 수 있게됐다. 
한편 이번 LCK 22 서머스플릿부터 시작될 ‘픽앤고’ 리뉴얼은 새롭게 모바일 버전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핸드폰에서 트위치 채널에 접속하고 ‘픽앤고’ 버튼을 누르면, 웹과 똑같이 시청자들이 어디서나 LCK 게임을 보면서 참가하고 경쟁할 수 있다.
아레나캐스트는 이번 ‘픽앤고’ 리뉴얼 오픈 이후에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하여 더 편하고 재미있는 인터랙티브 스트리밍 기능들을 ‘픽앤고’ 서비스에 업데이트 할 계획이며, 이벤트와 프로모션의 확대를 통해 ‘픽앤고’유저들에 더욱 많을 혜택을 드릴 예정이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