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스컬'이 이용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아이템 대격변' 시스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네오위즈는 9일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이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컬에서 사용되는 아이템의 전체적인 개편이 이루어진 것으로, 이를 통해 ‘상태이상’ 및 ‘각인’ 시스템 등에 변화가 생겼다. 먼저, 스컬의 전투 연출로 사용되던 ‘상태이상’은 유효한 공격력과 함께 보스에게도 동일한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보다 박진감 있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상태이상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컬의 경우 관련 스킬도 함께 변경됐다.
스컬의 능력치에 영향을 주었던 ‘각인’에도 변화가 생겼다. ‘마나 순환’, ‘보물’, ‘절대영도’ 등 33개의 각인이 새롭게 추가됐고, 각인의 효과가 2~3개 단위로 나타나는 동시에 최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각인의 수를 2~6개로 낮췄다. 각인을 구성하는 난이도가 낮아져 더 다양한 아이템 조합을 활용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와 함께 UI(이용자환경)의 개편도 진행됐다.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각인의 경우 별도의 색상으로 표시되어 이용자들은 쉽게 스컬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의 체력이나 공격 속도 등 다양한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 정보창’도 추가됐다.
이 외에도 ‘빙하 파괴자’, ‘찬란한 여명’ 등 67종의 신규 아이템을 추가, 더 다양한 전략으로 전투를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됐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