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양대 2022학년도 전공박람회
-다양한 전공 탐색으로 자기 진로와 삶을 직접 설계하는 기회 마련해-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2022학년도 안양대학교 전공박람회’를 교내 운동장에서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양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에서 주관하는 전공박람회는 전공 소개 및 진로지도 상담과 함께 복수전공과 융‧복합 연계전공, 자기 설계 부전공(Life DESIGN College) 등 안양대의 다양한 전공 설계 방법을 소개함으로써 자신에게 알맞은 전공 설계를 학생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안양대 전공박람회는 5개 단과대학, 22개 학과가 참여하여 전공에 대한 핵심 정보들을 친절하게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학사지원과, 교육혁신원, 취·창업지원단 등 진로 및 전공 설계와 관련한 안양대 7개 부서들도 함께 참여해 퍼스널 컬러를 찾아 자신만의 색깔을 만들어가는 ‘이미지메이킹’과 그림으로 현재 심리를 알아보는 ‘그림심리검사’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공박람회는 박람회장을 방문한 안양시내 고등학교 학생들에게도 안양대만의 특별한 자기 주도 전공 설계에 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공박람회가 끝나면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대학 생활을 직접 설계해보는 ‘Life DESIGN 전공 설계 공모전’을 진행하고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박노준 총장은 “전공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전공을 탐색하고, 자신의 진로와 삶의 방향을 스스로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방문하여 느끼고 체험하고 질문하면서 스스로 깨달아 큰 성장의 기쁨을 거두어 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양대는 1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19년~21년)을 통해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지역거점 학부교육 선도대학’으로 발전하였고, 이번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22년~24년)을 통해 ‘미래를 밝히는 A.R.I 인재양성’과 ‘클로컬 산학협력 성장플랫폼 조성’, ‘지속 성장을 위한 미래 경영체계 구축’이라는 3대 전략 과제들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