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스포츠정형외과 금정섭 병원장이 최근 ‘알기 쉬운 토미 존 수술(금정섭 원장의 위클리 조브)’ 을 발간했다.
이번에 출간된 ‘알기 쉬운 토미 존 수술’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세계적인 스포츠의학 전문 병원인 컬란-조브 클리닉에서의 연수과정과 토미 존 수술에 대해 담고 있다.
또한, 이번 연수를 초청한 세계 최고 수준의 어깨 및 팔꿈치 손상 전문가인 닐 엘라트라체 박사 (Dr. Neal s, Ellatrache)의 여러 수술 케이스들에 대한 경험담과 병원을 방문한 미국 최고의 스포츠 스타들과 만남 등을 담고 있으며 직접 스포츠 경기장에서 직관하면서 느낀 점을 이야기하듯이 풀어내고 있다.
이번 스포츠의학 에세이는 ‘1장 알기 쉬운 토미 존 수술’에서 토미 존 수술의 유래부터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 쉽게 서술하고 있으며 ‘2장 컬란조브에서’는 연수기간 동안 세계적인 스포츠의학 병원에서의 경험담으로 구성됐다.
세종스포츠정형외과 금정섭 병원장은 “유소년 야구 선수들이 다양한 부상으로 병원을 찾아올 때 마다 스포츠 부상 예방에 대해 생각했다. 그 중 투수들이 많이 겪는 내측 측부 인대 파열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기술하여 많은 독자들과 운동선수 및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nightjisu@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