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 첫 승 도전' 김광현, 몰리나와 호흡…STL-CIN 라인업 공개
OSEN 이종서 기자
발행 2020.08.23 05: 16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이 메이저리그 첫 승을 따내기 위해 상대해야 할 타자들이 공개됐다.
김광현은 2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0 메이저리그(MLB)’ 신시내티 레즈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올 시즌을 앞두고 세인트루이스와 계약을 맺고 빅리그에 진출한 김광현은 마무리투수와 선발로 각각 한 차례씩 나와 4⅔이닝 3실점(2자책) 평균자책점 3.86을 기록했다. 최근 등판인 18일 시카고 컵스전에서는 투구수 제한이 있는 상황에서 57개의 공을 던져 3⅔이닝 1실점을 기록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첫 선발 등판을 성공적으로 마친 김광현은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호흡을 맞췄던 베테랑 포수 야디에르 몰리나와 배터리를 이룬다. 직전 선발 등판에서는 몰리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경기에 나서지 못해 맷 위터스와 짝을 이뤘다. 공교롭게도 몰리나가 돌아온 뒤 위터스가 발바닥 타박상으로 부상자 명단(IL)에 이름을 올렸다.
세인트루이스는 콜튼 웡(2루수)-토미 에드먼(유격수)-폴 골드슈미트(1루수)-타일러 오닐(좌익수)-맷 카펜터(3루수)-야디에르 몰리나(포수)-덱스터 파울러(지명타자)-딜런 카슨(우익수)-해리슨 베이더(중견수) 순으로 선발 타선을 짰다.
이에 맞선 신시내티는 조이 보토(1루수)-닉 카스테야노스(우익수)-맷 데이비슨(지명타자)-에우제니오 수아레즈(3루수)-필립 어빈(중견수)-제시 윈커(좌익수)-커트 카살리(포수)-프레디 갈비스(유격수)-카일 팔머(2루수)가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 bellstop@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