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가 7월 내수와 수출에서 모두 전년 동월 대비 개선된 실적을 보였다.
한국지엠은 7월 한 달 동안 총 3만 4,632대(완성차 기준 – 내수 6,988대, 수출 2만 7,644대)를 판매했다.
수출이 2만 7,644대는 전년 동월 2만 5,097대 대비 10.1% 증가한 수치다. 7월 내수 판매 6,988대도 전년 동월 대비 3.5% 늘었다.

내수와 수출이 모두 개선된 데 힘입어 총 판매량 3만 4,632대도 전년 동월 3만 1,851대 대비 8.7% 증대했다.
내수에서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총 2,494대가 판매돼 쉐보레의 전체 내수 실적을 견인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북미 등 해외 시장에서도 판매가 시작됐다.
쉐보레 스파크는 총 2,223대가 판매되며 트레일블레이저의 뒤를 이었다. 스파크는 더욱 치열해진 국내 경차 시장 경쟁에도 불구하고 경차를 뛰어넘는 안전성과 밝고 선명한 10가지 외장 컬러 등으로 어필하고 있다.
쉐보레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각각 329대, 369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시장 반응을 이어갔다. 콜로라도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기준 올해 1~6월 수입차 판매 누계 베스트셀링카 5위에 오르는 등 국내 유일의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으며, 트래버스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집계 기준 6월의 베스트셀링카 판매 10위에 올랐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은 "코로나 19의 장기화 영향에도 불구하고 트레일블레이저, 스파크, 트래버스, 콜로라도 등 쉐보레 제품들이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이들 제품에 대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바탕으로 상승 모멘텀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