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핑크가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데뷔 10년차 걸그룹의 저력을 보여줬다.
에이핑크는 지난 13일 미니 9집 'LOOK'을 발매하고 1년 3개월 만에 컴백을 알렸다. 타이틀곡 '덤더럼(Dumhdurum)'은 14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 주요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멤버들 역시 음원차트 1위 소식에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정은지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고마워요 #너의모든순간을사랑해 #우리의모든순간을사랑해"라는 글을 남겼고, 박초롱 역시 "6년만이에요.. 진짜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났어요.. 이게 무슨 일이에요"라며 "판다들.. 너무 고마워요.. 판다들 사랑 듬뿍 받은 만큼 이번 활동 열심히 할게요! 우리 판다들 최고야 진짜로"라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윤보미는 "우라판다 1위축하해 잊지말아요 우리 지금 이 순간 고마워요"라는 글로 기쁨을 드러냈고, 오하영은 "이게 무슨 일이지?"라며 얼떨떨한 반응을 보였다. 김남주는 "너의 모든 순간을 사랑한다 진짜 고마워요 여러분"이라며 감사 인사를 남겼고, 손나은도 차트 1위 캡처 사진과 함께 "감사합니다"라며 팬들에게 인사했다.
이처럼 컴백과 통시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에이핑크가 앞으로 어떤 활동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에이핑크의 이번 신보 'LOOK'은 ‘나’를 주제로, ‘나의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고, 내가 보는대로 살아가겠다’는 의미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덤더럼(Dumhdurum)'은 떠난 사랑 앞에 내 마음이 덤덤하다'는 의미를 ‘덤더럼'이라는 단어에 담아낸 댄스곡으로,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멜로디, 스페니쉬하면서도 동양적인 감성이 에이핑크의 색다른 매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레이엠,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