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리그(A3BL)’ 프리시즌 대회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총 상금 1500만 원 규모로 열리는 ‘A3BL’은 오는 26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경기는 오는 4월 9일부터 4월 23일까지 펼쳐진다. 게임 방식은 50개 팀, 150명이 ‘3인 배틀로얄’로 맞붙는다. 경기 당 순위별 점수를 합산해 우승팀을 선정한다.
대회 참가는 ‘A3: 스틸얼라이브’를 즐기는 12세 이상 이용자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게임 내 ‘배틀로얄’ 리그 기준 순위 및 티어 등을 참고해 선발한다.

넷마블은 ‘A3BL’ 참가자 모집과 함께 지난 19일 신규 콘텐츠 ‘점령전’도 추가했다. ‘점령전’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시작하는 길드 경쟁 PVP 콘텐츠다. 맵 위 다양한 크기의 기둥을 점령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길드원과의 협동이 중요하다.
넷마블 장중선 본부장은 "'A3BL'은 오는 5월 예정된 'A3: 스틸얼라이브'의 정식 온라인 리그 전 개최하는 프리시즌 대회다"며 "이번 'A3BL'을 시작으로 게임의 온라인 리그를 본격화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PC온라인게임으로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로 최초 공개부터 업계 안팎의 관심을 받았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출시 4일만에 매출 탑5에 진입하는 등 이러한 기대감을 입증했다. ‘MMORPG’ ‘배틀로얄’의 재미를 결합한 융합장르의 호평에 힘입어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평점 4점대 이상을 유지하며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