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에 가솔린 모델이 가세했다. 2.5리터 터보가 304마력, 3.5리터 터보가 380마력을 낸다. 듀얼 퓨얼 인젝션과 수냉식 인터쿨러를 달아 역동성과 연비 효율을 높였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9일, 2가지 엔진 형식의 GV80(지브이 에이티)의 가솔린 모델을 출시해 이미 팔리고 있는 디젤과 함께 3가지 엔진 라인업을 완성했다. 가격은 2.5 터보가 6,037만 원, 3.5 터보가 6,587만 원부터 시작된다.
이 엔진은 듀얼 퓨얼 인젝션(Dual Fuel Injection) 시스템과 수냉식 인터쿨러(Water Cooled Type Inter Cooler)로 종전 엔진과 대비되는 특성을 만들어냈다. .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은 연료를 연소실 내부에 직접 분사하는 가솔린 직분사(GDi, Gasoline Direct Injection), 연료를 연소실 입구 흡기 포트에 분사하는 다중 분사(MPi, Multi Point Injection)의 장점을 융합해 차량 주행 조건에 따라 최적의 분사 방식을 적용한다. 즉, 종전의 GDi에 MPi 방식이 가미된 엔진이다. 강력한 출력을 필요로 하는 상황에서는 GDi 방식이, 안정적인 정속 주행이 이뤄지는 상황에서는 MPi 방식이 가동하도록 구성했다.
수냉식 인터쿨러는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온도를 냉각수를 통해 빠르게 냉각시켜 터보 차저(Turbo Charger)의 응답성을 높여준다.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과 수냉식 인터쿨러는 향상된 가속감과 함께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 역동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2.5 터보 엔진에는 냉각수 흐름 및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 분리 냉각 시스템’, 3.5 터보 엔진에는 실린더 정중앙 부위에서 연료를 분사해 연소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연비를 개선하는 ‘센터 인젝션(Center Injection)’ 등이 적용됐다.
2.5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04마력(PS), 최대토크 43.0kgf·m 등 역동적인 동력 성능을 갖췄으며 복합 연비는 9.7km/ℓ 다. (5인승, 2WD, 19인치 타이어 기준)
3.5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80마력(PS), 최대토크 54.0kgf·m 등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 성능을 갖췄으며 복합 연비는 8.6km/ℓ 다. (5인승, 2WD, 20인치 타이어 기준)
디자인에서는 후면부에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 형상과 디자인 통일감을 준 범퍼 일체형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섬세한 고급감을 표현해냈다. 3.5 터보 모델에 20인치 미쉐린 타이어 및 휠, 전륜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를 기본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고 제동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제네시스 GV80는 지난달까지 누적 계약 대수 2만 1,000대를 돌파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