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도 코로나19 사태의 악영향을 비켜가지 못했다. 생산 차질과 글로벌 수요 위축의 영향으로 2월 실적이 전년 대비 12.9% 감소했다.
현대자동차㈜는 2020년 2월 국내 3만 9,290대, 해외 23만 5,754 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27만 5,044대를 판매했다. 전년동월 대비 국내 판매는 26.4%, 해외 판매는 10.2% 감소했다.
2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6.4% 감소한 3만 9,290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842대 포함)가 7,550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으며,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195대 포함) 5,022대, 아반떼 2,575대 등 총 1만 5,507대가 팔렸다.
RV는 싼타페 2,978대, 팰리세이드 2,618대, 투싼 1,534대 등 총 9,616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9,143대 판매를 기록했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1,833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783대, G90가 683대, G70가 549대 판매되는 등 총 3,191대가 팔렸다. 지난달부터 판매에 나선 GV80는 1,176대가 팔렸다.
2월 해외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0.2% 감소한 23만 5,754 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의 경우 북미와 유럽을 비롯한 선진 시장의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중국 시장 위축 등의 영향으로 전체적인 실적은 감소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