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전국초등교원체육연수, 태릉선수촌에서 개최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8.08.07 16: 57

대한체육회는 7일부터 4일간 태릉선수촌에서 전국 초등학교 교원 60명이 참가하는 2018 전국초등교원체육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초등교원의 체육 과목 지도력을 향상시켜 실제 체육수업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체육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체육 이론 6시간, 체육 실기 24시간 등 총 30시간 동안 진행되며, 실제로 일선 초등학교 수업 현장에서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태릉선수촌 개선관과 승리관에서는 힐링체육, 스파크 프로그램, 핸드볼/체조/육상/배드민턴 지도법 등의 실기 수업이 진행되며, 임오경 감독 등 전 국가대표 선수들이 수업 지도자로 직접 참가하여 수업의 현장감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론 수업은 ‘바람직한 체육 수업 이야기’, ‘세계 학교체육의 동향과 미래 학교 체육지도자의 역할’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전국초등교원체육연수는 1992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1800여명의 이수자를 배출하였으며, 매년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교원들이 참가하여 초등학교 체육 수업의 지도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10bird@osen.co.kr
[사진] 체육회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