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손흥민-혼다-가가와 그리고 조현우, BBC서 최고평가?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우충원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끌고 혼다 게이스케(CF 파추가)와 가가와 신지(도르트문트)가 이끌었다.

손흥민은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최고 선수로 선정됐다.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또 월드컵 전체에서는 손흥민과 조현우가 가장 뛰어난 선수로 평가 받았다.

BBC는 17일(이하 한국시간)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선수들을 공개했다. 3경기 이상 뛴 선수들 중 전체 평점 1위는 손흥민이었다. "골든볼을 받지는 못했지만 손흥민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손흥민과 함께 아시아 선수들의 경기력이 대단한 모습을 나타냈다. 혼다와 가가와는 같은 평점을 받았다. 최고의 선수들이었다. 손흥민-혼다-가가와의 아시아 트리오가 2018 러시아 월드컵 최고 선수였다.

그리고 조현우(대구)는 킬리안 음바페(PSG)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단일 경기 평가에서 조현우는 음바페에 이어 2위였다. 손흥민은 뒤를 이었다. 조현우와 손흥민은 해리 케인(토트넘)과 에딘손 카바니(PSG)를 뛰어 넘었다.

한편 선수 평가에서도 베스트 11에 프랑스 선수들은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한국에 패배를 안겼던 멕시코가 3명의 선수를 배출했고 일본은 2명이었다. 일본은 수비수 나가토모 유토(갈라타사라이), 요시다 마야(사우스햄튼)이 선정됐다.

모두 BBC가 팬들에게 투표로 받아 선정한 인물들이다. 코칭 스태프 혹은 선수 그리고 전문가가 아닌 팬들의 투표로 뽑힌 것.

말 그대로 팬투표와 같다. 경기를 지켜보며 인상 깊었던 선수들에 대한 평가다. 승리를 거둔 팀 보다 패한 팀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선수가 나오는 것은 당연하다. 그리고 온라인상에서 높은 인기를 받는 선수들이 많다.

물론 손흥민과 조현우의 경기력이 부족하다는 평가가 아니다. 다만 BBC에 게재됐다는 이유로 무조건적인 높은 평가를 내린 것은 이해하기 힘들다는 이야기다. / 10bird@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