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컴백②] “新 조합” 승리X송민호·비아이, YG 선후배들의 막강 시너지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8.07.20 09: 01

그룹 빅뱅의 승리가 5년 만에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다.
지난 2011년과 2013년 두 차례 미니앨범을 발매한 바 있는 승리는 20일 오후 6시 데뷔 이후 첫 솔로 정규앨범 ‘THE GREAT SEUNGRI’를 공개하며 가요계에 컴백한다.
빅뱅이 아닌 솔로로서는 처음으로 정규앨범을 선보이는 만큼 승리는 새로운 시도들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신선함으로 무장해 대중을 사로잡을 것을 예고했다. 이번 앨범에서 메인프로듀서로 전면에 나선 승리는 총 9트랙 중 8트랙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적 열정을 불태웠다.

승리의 이번 신보 타이틀곡 ‘셋 셀테니(1,2,3!)’는 승리와 테디가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작품. 히트 메이커 테디가 프로듀싱하고, 승리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앞서 승리가 “타이틀곡 ‘셋 셀테니 (1, 2, 3!)’는 의외의 스타일의 노래”라고 밝힌 것처럼 지난 19일 깜짝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서는 기존의 승리 솔로곡들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가 돋보여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외에도 승리의 첫 솔로 정규앨범에서 주목할 만 한 것은 승리가 소속사 후배들과 처음으로 협업을 했다는 점이다. 위너의 송민호와 아이콘의 비아이가 승리의 첫 솔로 정규앨범 지원사격에 나선 것.
승리가 앞서 발매한 두 장의 미니앨범에는 같은 빅뱅 멤버인 지드래곤이 참여해 힘을 실어주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승리가 후배들과 호흡을 맞추며 선배이자 솔로 가수로서 성숙한 매력을 제대로 뽐낼 예정이다.
송민호는 서브타이틀곡 ‘WHERE R U FROM’의 피처링을 맡아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고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WHERE R U FROM’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통용되는 ‘WHERE R U FROM’이라는 키워드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쾌함을 선사하는 댄스 파티곡으로 작사는 승리와 송민호가 공동으로 참여했으며, 작곡은 승리와 퓨처바운스가 같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수록곡 ‘몰라도’의 피처링을 맡은 비아이 역시 작사와 작곡에도 함께 참여했다. 그간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보여준 비아이가 승리와 만나 어떤 케미스트리와 시너지를 만들어낼지 관심이 모아진다.
올해 빅뱅부터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까지 인기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YG 5번 타자로 출격하는 승리가 새로운 음악과 매력으로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mk3244@osen.co.kr
[사진] YG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