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롤챔스] '투신' 박종익, "우리가 잘한다고 생각하지 않아, 실력 올려야"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서초, 고용준 기자] 연패를 끊었지만 큰 의미를 두지는 않았다. "우리 팀이 잘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냉정한 말로 순위 경쟁에 대한 부담감을 표현했다. 

아프리카는 17일 오후 서울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서머 스플릿 5주차 그리핀과 2라운드 경기서 2-0으로 승리했다. 시즌 7승째를 올린 아프리카는 킹존 젠지와 같은 7승 그룹에 합류했다. 

경기 후 박종익은 "선두 팀을 상대로 열심히 준비했다. 연패도 끊고 싶었다. 긴장했지만 잘 준비해서 이긴 것 같다"고 담담하게 승리 소감을 전했다. 

그리핀전 준비에 대해 박종익은 "유리한 점이 있으면 최대한 이득을 보려고 생각했다. 2세트는 실수가 있어서 아쉽다. 1세트 때 놀랐다. 3픽에 브라움을 골라주는 걸 보고서 의아했다. 잘하는 팀인데 동선도 뻔하고, 성장 위주라 대처가 오히려 쉬웠다"면서 "상대가 정글이 없으니깐 역으로 라인전을 공격적으로 풀어갈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박종익은 연패했던 당시의 팀 분위기도 전했다. "연패를 하면서 팀 분위기가 안 좋을 수 밖에 없었다. 리프트 라이벌즈 이후 경기를 지면서 장점을 살리지 못하고 단점만 드러나는 경우가 반복됐다. 우리는 실수를 인정하고 피드백을 통해 실수를 고쳐나갔다. 문제점을 조금 더 말한다면 당시에는 5명이 한 곳을 바라보지 않고 따로 움직이면서 문제가 생겼다."

마지막으로 박종익은 "세트 득실이 중요하다. 5위부터 6위까지 차이가 없다. 약팀 강팀이 없다. 한 판 한 판 중요하다. 우리가 잘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실력을 올리는게 우선"이라며 "리프트 라이벌즈를 다녀온 이후 못해진 걸 체감하고 있다.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걱정끼쳐드려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로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 scrapper@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