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음악 하고파" '개가수' 송은이VS정형돈, 대결 막 올랐다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18.06.19 09: 19

방송인 송은이 정형돈의 ‘개가수 프로듀서’가 첫 공개됐다.
18일 1회와 2회가 첫 공개된 웹 음악 예능 ‘개가수 프로듀서 - 스트리밍’에서는 송은이 정형돈이 출연해 음악에 대한 자세부터 하고 싶은 음악, 최종 목표까지 허심탄회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먼저 송은이는 “이 길은 내 길이 아니다. 음악이 하고 싶었다. 지금도 그 꿈을 키우고 있다”며 뮤지션에 대한 강한 열망을 드러냈다. 이에 질세라 정형돈 역시 “아카펠라 그룹으로 활동한 적이 있다”며 아카펠라 시범을 보이기도 했다.

서로 주거니 받거니 하며 핑퐁 토크를 이어가던 두 사람은 한 가지 질문에서 같은 답을 내놨다. ‘가장 해보고 싶은 음악’을 묻는 질문에 “돈이 되는 음악”이라고 답한 것. 정형돈은 “많이 듣는 음악이 좋은 음악”이라며 솔직한 답변을 이어갔다.
섭외하고 싶은 가수를 묻는 질문에서는 의견이 분분했다. 정형돈은 “어떤 방법을 쓰던 마마무 휘인을 섭외하고 싶다”며 FT아일랜드 이홍기와 휘인의 듀엣을 꿈꿨고 송은이는 “비밀 병기가 있다. 오늘은 공개 안해도 되냐”고 응수해 궁금함을 더했다.
이 밖에도 이날 ‘개가수 프로듀서’에서는 프로듀서로 거듭나기 전 송은이 정형돈의 솔직한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두 사람은 각각 한 곡씩 두 곡을 발매하고 투표를 통해 타이틀곡을 정할 것이라는 제작진의 계획에 부담감을 토로, 순탄치만은 않을 도전기에 기대를 높였다.  
송은이는 셀럽파이브의 성공으로 믿을만한 콘텐츠 프로듀서라는 평가를 받았고, 정형돈은 다수의 히트곡으로 음악적 센스를 인정받은 바 있다. 연예계 대표 개가수인 두 사람이 음악 예능으로 뭉쳤다는 것만으로 관심이 모인다. 뿐만 아니라 짧은 호흡으로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다는 웹 예능의 장점 역시 ‘개가수 프로듀서’의 관전 포인트로 작용할 예정이다.
한편 송은이, 정형돈이 음원 기획부터 공개까지 프로듀서로 직접 참여하는 웹 음악 예능 ‘개가수 프로듀서 - 스트리밍’은 매주 월, 화, 수요일 네이버TV와 VLIVE(V앱)를 통해 두 편씩 공개된다. /nyc@osen.co.kr
[사진] ‘개가수 프로듀서 - 스트리밍’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