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2' 출신 정동수, 세계 최초 인공지능+팬 작업 '신곡 발표'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18.06.18 09: 07

세계 최초 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에서 오늘 18일 저녁 6시 새 음원을 출시한다. 이번 디지털 싱글은 ‘너 때문에ㅠㅠ’ 라는 타이틀의 펑키 댄스곡으로, 프로듀스 101 시즌 2 출신 정동수(ARKAY)와 신예 래퍼 르주스(Le’juce)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이번 음원은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제작되었다. 정동수의 팬 중 한 명이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사용해 1차적으로 작, 편곡을 완성하고, 이에 아티스트들이 감성을 입혀 만들어 낸 음악이다.

이 노래는 펑키 한 리듬의 댄스곡으로, 좋아하는 이성 때문에 잠 못 자고 고민하는 마음을 담고 있어 누구나 한 번쯤은 공감했을 이야기의 곡이다. 홍콩 현지 로케이션 뮤직비디오, 영국 브릭레인 스트리트아트, 티저 공모전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아티스트의 팬이 AIM의 인공지능을 사용해 직접 작곡에 참여함으로써 소중하고 특별한 선물을 받게 된 이번 프로젝트는 세계적으로도 처음 있는 사례이다.
인공지능 레이블 AIM 을 운영하는 기획사 엔터아츠는 스피카 김보형, 손아름, 정동수, 하이틴 등과 함께 인공지능 음반 ‘Music is for all’을 지난 2월 27일 쇼케이스 무대를 통해 국내 최초로 발매했으며, 향후 다양한 K-pop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 음반을 발매할 예정이다.
한편 정동수의 새 앨범 ‘너 때문에ㅠㅠ’는 18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comet568@osen.co.kr
[사진] 엔터아츠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