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이슈]"투표종료" 아이돌→배우·코미디언까지,★들의 솔선수범 '나라♡'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18.06.13 20: 44

  ‘6.13 지방선거’가 오후 6시를 기점으로 종료된 가운데, 배우, 가수, 코미디언, 방송인 등 수많은 스타들이 사전투표부터 본 투표까지 솔선수범한 투표 인증샷이 SNS를 물들였다.
앞서 지난 8일과 9일에 사전투표 당시에는 아이유, 방탄소년단, 위너 강승윤, 청하, 모모랜드, 슈퍼주니어 김희철을 시작으로 수많은 스타들이 투표 인증샷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투표 독려를 시작한 바 있다. 
특히 배우 정우성은 지난 8일 손등에 기표 한 모습을 담은 셀카를 SNS에 올리면서, 사전투표로 소중한 시민의 권리를 솔선수범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진구 역시 "#사전투표 #바른한표 #나도국민 투표합시다"라는 메시지를 전해 영향력을 발휘한 것. 

이어 본 투표날인 오늘(13일)은 스타들의 수많은 인증샷이 더욱 빛났다.  보이그룹 인피니트 멤버이자 배우로도 활동 중인 이성열은 "우리모두 투표합시다!!!새나라의 어린이"이란 글로 투표 인증샷을, B1A4 멤버 공찬 "투표완료, 아직 투표하지 못하신 분들은 오늘 오후 6시까지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꼭 투표하세요!!‬"란 글과 함께 투표 인증샷을 올렸고, 특히 팬덤이 두터운 트와이스 멤버들도 각각 "투표완료! 소중한 한표 원스도 투표해요!!", "다들 투표했죠? 나도 투표완료!", "우리 ONCE도 투표하세요", "여러분도 소중한 한표 꼭! 투표하세요"란 글을 올리면서, 툭표를 독려하며 영향력을 발휘해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한지민, 서현, 효연, 찬성, 이승훈, 하니, 공찬, 골든차일드, 류수영, 보아, 이홍기, 전현무, 오지호, 고아라, 배정남 등 각양각색 스타일로 투표를 독려해 6.13 지방선거 투표가 종료된 시간까지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이번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스타MC들과 개그맨들도 적극적으로 투표에 앞장선 바 있다. 강호동, 김구라, 김국진, 김준현, 남희석, 박경림, 박나래. 박수홍, 박휘순, 신동엽, 양세형, 유세윤, 유재석, 이수근, 이휘재, 임하룡, 장도연, 정준하 등이 '613 투표하고웃자'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이들 모두 투표 참여의 뜻을 담아 전원 노개런티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의미를 더한바 있다.
이렇듯 다양한 팬덤층을 갖고 있는 아이돌부터 시작해, 배우, 코미디언까지 대중들에게 소중한 한표에 대한 의미와 관심을 고취시키며, 솔선수범한 빛나는 나라 사랑을 보였다. 
/ssu0818@osen.co.kr
[사진]'SNS'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