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이슈] 방탄소년단, 만점·역대 최고점 1위 질주.."행복한 날"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8.06.02 18: 28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음악방송 1위 7관왕을 달성한 가운데,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셀카'를 공개하고 있다. 무엇보다 음악방송 역대 최고점, 만점을 기록하며 1위를 달성한 방탄소년단이기에 팬들에게 더 각별한 고마움을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5일 KBS 2TV '뮤직뱅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이후 2일까지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케이블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연이어 1위에 오르며 벌써 7관왕을 기록 중이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지난 1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뮤직뱅크'에서 총점 15019점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다. 또 이날 '쇼! 음악중심'에서도 만점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1위로 호명되자 "아미(팬클럽명)에게 감사하다. 이 상은 여러분 덕분이다. 여러분들이 우리 노래의 이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방탄소년단은 음악방송 이후 공식 SNS에 "만천점.. 너무 황송합니다.. 실시간 투표도 음반도 음원도 모두모두 여러분 덕분 ! 고마워요", "응원해주신 아미 여러분들 다 너무 감사하고 또 축하합니다. 와주신 팬분들도 감사해요 곧 만나요", "15000점 !!! 고맙습니다. 여러분한텐 1500000점 드리고 싶어요", "오늘도 행복한 날이었습니다. 공략으로 찍었던 영상도 기대해주시고 오늘 와주신 응원해주신 모든 아미 여러분 다 감사합니다", "만점받았어요! 아미 고마워요"라는 글을 게재하면서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소감과 함께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연이어 셀카를 게재하면서 팬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페이크 러브'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의 곡으로 방탄소년단의 어두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별의 감성을 독특한 노랫말과 사운드로 담아내 슬프지만 방탄소년단 특유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핫100' 10위에 오르는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정규3집  LOVE YOURSELF 轉 'Tear'는 '빌보드 200' 1위에 오르며 세계적으로 방탄소년단의 존재감을 알렸다. 또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를 수상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seon@osen.co.kr
[사진]방탄소년단 SN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