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솔루션스가 아이돌이 주를 이루는 K팝 시장에서 독보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다.
솔루션스는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스페인 행 비행기에 오른다. 스페인의 세계적 음악 페스티벌인 프리마베라(Primavera Sound Barcelona 2018)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솔루션스가 초청받은 프리마베라 프로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음악 페스티벌인 프리마베라 사운드의 일환이다. 토론회, 네트워킹 세션, 컨퍼런스, 워크샵, 쇼케이스 및 리셉션을 통해 전 세계의 많은 음악 레이블 관계자, 프로모터, 페스티벌 디렉터들이 모여 활발한 교류의 장이 열리는 유럽 최대의 음악 마켓이다.
2012년 데뷔 이후 미국 투어, 유럽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최근까지 우크라이나, 벨로루스, 멕시코, 일본, 대만, 태국 등 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활동을 펼쳐온 솔루션스에게도 스페인 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솔루션스는 이번 프리마베라 프로에서 6월 1일, 2일 두 차례 쇼케이스 공연을 가질 계획이다. 이 무대를 통해 그 동안의 수많은 해외 경험으로 쌓은 내공과 무르익은 퍼포먼스를 여과 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많은 음악 관계자들 앞에서 밴드 음악을 통한 케이팝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 아이돌 음악에만 편중되어 인식되고 있는 해외의 케이팝 시장에 다양성을 불어넣고, 그 가능성을 더욱 확장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솔루션스는 6월 23일 KT&G상상마당 라이브홀 에서 1년만의 단독 콘서트 ‘THE LAB #2 : PHYSICAL’를 준비 중이다. 지난 주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시키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해피로봇레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