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신곡] 유튜버 이사배의 색다른 도전…키썸 손잡은 신곡 'E.N.C'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5.27 18: 02

인기 유튜버 이사배가 래퍼 키썸과 함께한 신곡 'E.N.C'를 발표했다. 
이사배는 27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방송용 디지털 싱글 'E.N.C(feat.키썸)'을 발표하며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했다. 
이사배의 신곡 'ENC'는 눈(Eyes), 코(Nose), 입맞춤(Chu)의 약자로, 사랑하는 이에게 더 예뻐 보이고 싶어하는 이의 수줍은 마음을 사랑스런 가사로 담은 곡이다. 미디엄 템포의 달달한 멜로디를 바탕으로 이사배 특유의 통통 튀는 보이스가 더해져 귀를 사로잡는다. 

"어떡해 나 자꾸 자꾸만 두근거려. 더 예쁜 색으로 물을 들여. Ready for you. 내 마음 다 보여줄거야", "너에게 난 누구보다 예뻤음 좋겠어. 오늘도 난 널 위해 내 얼굴 위에 내 마음을 그려볼래" 등 뷰티 유튜버 정체성이 묻어나는 고백송 가사가 인상적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이사배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영상이 감각적으로 담겼다. 그녀의 비주얼이 산뜻한 영상미 속에 담겨 청량함을 더한다. 
이번 신곡은 이사배의 온라인 1인 방송 영상 OST로 삽입할 목적으로 제작됐다. 이사배는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분들과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음원이 될 것 같아서 너무 신난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정식 가수 데뷔와는 무관하며, 방송활동도 없다. 
한편 이사배는 국내를 대표하는 뷰티 유튜버로, 1인 미디어계를 대표하는 인플루언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화려한 입담과 능숙한 메이크업 실력으로 170만 명이 넘는 개인 채널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스타'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이사배 'ENC' 뮤직비디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