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꼬X화사의 시대 속 크러쉬와 황치열이 바짝 추격하고 있다.
8일 오전 8시 기준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차트, 올레뮤직, 몽키3, 벅스차트, 소리바다 등 총 6개 음원사이트에서는 로꼬, 화사의 '주지마'가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주지마'는 로꼬와 화사가 KBS 2TV 예능프로그램 '건반위의 하이에나'를 통해 발표한 컬래버레이션 곡이다. 화사의 성숙미 넘치는 보컬과 로꼬의 청량한 랩이 잘 어우러진 곡으로, 술자리에서 생길 수 있는 남녀 간의 묘한 감정선을 잘 표현한 곡.
한편 네이버뮤직에서는 황치열의 신곡 '별, 그대'가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올랐으며, 엠넷뮤직에서는 크러쉬의 신곡 '잊을만하면'이 1위를 기록했다.
황치열의 '별, 그대'는 에일리의 '얼음꽃', 백아연의 '키다리아저씨' 등을 작업한 작곡가 이래언의 곡. 누구에게나 있을 황홀했던 사랑의 순간을 기억해내며 가장 뜨거웠던 그때를 다시 떠올릴 수 있는 곡.
크러쉬는 올해 첫 싱글이자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한 ‘잊을만하면’을 통해 잊을만하면 나타나 혼란스럽게 만드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마음을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남성 솔로가수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크러쉬와 황치열이 로꼬X화사 조합을 바짝 추격하며 왕좌를 노리고 있어 앞으로 차트 귀추가 주목된다. / besodam@osen.co.kr
[사진] 각 소속사 제공,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