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와이스가 신곡 '왓 이즈 러브'로 '인기가요' 트리플 크라운을 기록하면서, 7연속 트리플크라운에 성공하는 기록을 세웠다.
트와이스는 6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신곡 '왓 이즈 러브'로 1위에 올랐다. 활동 마무리 후 음악방송에 불참했지만 3주 연속 1위에 오르며 트리플 크라운의 기록 세우는데 성공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를 제외, '치어 업', '티티', '낙낙', '시그널', '라이키', '하트셰이커', '왓 이즈 러브'까지 도합 7연속 '인기가요' 트리플 크라운 기록을 가지게 됐다.
음원차트, 음반차트,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사전투표 등 전 방면에서 두루 최상위권 성적 거둬들이는 트와이스이기에 가능한 성적이다. 특히 트와이스는 이번 신곡 '왓 이즈 러브'를 통해 각 분야 자체최고기록을 세운만큼 이번 결과는 당연했다.
트와이스는 지난 9일 'What is Love?'로 컴백해 지난 3주간 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음원차트를 올킬한 것은 물론 음악방송 10관왕, 음반 초동(발매 후 일주일간 판매량) 10만장 돌파, 뮤직비디오 방면에선 K팝 걸그룹 최단기간 오천만뷰 달성 등 놀라운 기록을 써내려갔다.
이에 트와이스는 미니5집 CD 수록곡이었던 '스턱'을 30일 오후 6시 기습 공개하며 팬들을 향한 고마움을 드러냈고, 현재 콘서트 준비에 한창이다.
한편 트와이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를 개최한다. 트와이스는 3회 총 1만 8000석의 티켓을 광속 매진시키며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