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마추어와 프로 무대 전경기 1R KO승! 황인수가 직접 밝힌 KO 타격의 비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우충원 기자] 누구에게나 인정 받는 스타가 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 실력을 의심하는 사람은 항상 있고, 그럴 때마다 다시 실력을 증명하고, 모두의 의심을 없애는 것이 선수의 몫이다.

ROAD FC 미들급에서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 황인수(24, 팀매드)도 그런 상황이다. 단 한 번도 패한 적 없는 아마추어 시절부터 자신을 증명해왔다. 황인수는 아마추어 경기에 5번 출전, 모두 1라운드에 상대를 쓰러뜨렸다. 프로 무대에서도 4경기 연속 1라운드 KO승을 거뒀다. 경기가 잡힐 때마다 ‘이번에는 힘들걸’이라는 말을 들어도 이겨낸 게 황인수다.

완벽한 성적이지만, 여전히 황인수는 검증이 필요하다는 말을 듣는다. 7월 28일 XIAOMI ROAD FC 048에서 맞붙을 예정인 양해준과의 대결에도 그 말을 듣고 있다.

짜증이 나기도 할 텐데, 이런 의심은 황인수를 오히려 강하게 만들고 있다. ‘자극’이 되기 때문이다.

“아마추어 경기를 뛸 때부터 항상 ‘이번에는 안 될 걸’이라는 말을 들어왔다. 프로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외국 선수랑 붙을 때도, 박정교 선수, 김내철 선수와 붙을 때도 항상 그랬다. 그 말에 자극받아서 더 열심히 하게 됐다” 황인수의 말이다.

황인수가 그동안 의심을 받아온 것은 그라운드 기술. 모든 경기를 타격으로 끝냈고, 그라운드 상황은 보여준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더구나 이번 대결 상대가 레슬링 베이스의 양해준이기에 그런 궁금증이 더욱 증폭된 상황이다.

이런 궁금증에 황인수는 “쉽게 넘어가지 않는다”라는 대답을 했다. 그라운드 기술에 대한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다.

황인수는 “팀 자체가 그라운드 훈련을 많이 한다. 잘하는 선수들이 많아서 자연스럽게 실력이 느는 것 같다. 나는 쉽게 넘어가지 않는다. 한 번도 시합하면서 넘어간 적이 없었다. 다른 사람들이 양해준 선수가 황인수를 굴릴 거라고 그런 말씀을 하시는데,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아직 경기에서 보여준 것은 없지만, 황인수에 대해 놀라운 것은 그라운드 기술을 배운지 오래 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예전에 있었던 창원 체육관은 킥복싱 체육관이라 레슬링 방어나 그라운드 기술을 배우지 않았다. 팀매드에 가서 배우기 시작했다. 나도 타격에만 재능이 있는지 알았는데, 그래플링, 레슬링 훈련을 많이 하면서 실력이 늘었고, 주변에서도 잘한다는 말을 많이 해주신다”고 말했다.

경기에서 그라운드 기술에 대해 증명해야 할 것이 남아있지만, 여전히 황인수에게 팬들이 기대하는 것은 화끈한 타격이다.

황인수에게 타격의 비결을 묻자 “나는 본능적으로 싸운다. 상대방의 경기를 보고, 항상 상대방이 잘하는 거를 대비하는데, 상대방이 잘하는 거 방어만 하고 본능으로 싸운다. 원래 치고 박는 거를 좋아한다. 항상 1,2,3라운드를 다 준비해서 경기를 한다. 1라운드에 KO 시킬 생각으로 경기를 하는 게 아니라 하다 보니까 그렇게 됐다”며 웃으며 답했다.

황인수는 7월 28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48에서 ‘헝그리’ 양해준과 대결한다. ‘미들급 챔피언’ 챔피언 차정환과의 타이틀전을 원했지만, 차정환은 같은 날 ‘미들급 잠정 챔피언’ 최영과 통합 타이틀전을 치른다.

이에 대해 황인수는 “양해준 선수가 베테랑인데, 준비 잘해서 좋은 경기를 하겠다”라고 말한 뒤 “차정환 선수와 하고 싶었는데, 타이틀전을 하시게 됐다. 그 기간 동안 쉬는 것보다 나도 경기를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솔직히 차정환 선수와 최영 선수 중에 누가 이길지는 모르겠다. 근데 내가 차정환 선수와의 대결을 원해왔으니까 차정환 선수가 이겨서 나랑 타이틀전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터뷰가 끝날 때 황인수에게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 물었다. 황인수는 조심스럽게 승리가 절실한 또 하나의 이유가 있다고 말했다.

“최근에 할머니가 돌아가셨다. 살아계실 때 나를 많이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셨다.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이겨서 할머니께 승리를 바치고 싶다. 하늘에서 손자가 이기는 모습을 보고 기뻐하셨으면 좋겠다”

한편 기원빈이 소속되어 있는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TO A-SOL’을 4강전까지 진행했다.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가 결승에 진출했다. 두 파이터의 대결에서 이긴 승자는 ‘끝판왕’ 권아솔과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 10bird@osen.co.kr

[사진] 로드FC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