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신곡] 황치열 띄운 첫사랑 향수..또 대륙에 울려퍼질 '별 그대'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8.04.24 18: 00

 '황쯔리에'의 귀환이다. 국내는 물론 대륙까지 벌써 들썩이고 있다.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는 황치열 두 번째 미니앨범 'Be Myself(비 마이셀프)'의 음원이 공개됐다.
'비 마이셀프'는 지난해 6월 미니 1집 'Be Ordinary(비 오디너리)'에 이어 약 10개월 만에 발매한 미니앨범. '나답게', '나 자신이 되다'라는 뜻처럼 황치열 본연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한 노력과 스스로의 존재감을 더욱 드러내고 싶은 의지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별, 그대'는 에일리의 '얼음꽃', 백아연의 '키다리아저씨' 등을 작업한 작곡가 이래언의 곡. 누구에게나 있을 황홀했던 사랑의 순간을 기억해내며 가장 뜨거웠던 그때를 다시 떠올릴 수 있는 곡이며 발라드에 셔플리듬을 가미해 사계절 모두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밝게 편곡됐다.
무엇보다 황치열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점이 눈에 띈다. 그가 직접 가사를 붙인 만큼 황치열의 감성을 제대로 만나볼 수 있는 것. 애절한 가사 만큼이나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듣는 이로 하여금 눈시울을 붉히기에 충분하다.
"너만 사랑한다고 / 내겐 너 뿐이라고 / 셀 수조차 없는데 / 멍하니 난 저 하늘만 봐"
"왜 이렇게 좋은데 / 왜 심장이 뛰는데 / 그게 다 너라서 / 전부라서 / 내 별이라서 / 사랑해"
함께 공개된 '별, 그대' 뮤직비디오에서는 황치열이 한 번 더 직접 출연, 감성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또한 '대부' 김용건도 특별 출연해 '나 혼자 산다', '한끼줍쇼' 의리를 보여줬다.
이밖에 작곡에 참여한 첫 트랙인 'You're my star(유어 마이 스타)'부터 자작곡인 '사랑이 다시 돌아오면', '돌아올거야' 등이 실렸다.
한편 황치열은 이날 오후 8시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되는 쇼케이스로 전세계 팬들과 만난다. / besodam@osen.co.kr
[사진] '별, 그대'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