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1회 칸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제71회 칸국제영화제(이하 칸영화제) 측은 11일(현지시각)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약 한달 앞으로 다가온 영화제의 축제 분위기를 돋웠다.
올해 공식 포스터는 프랑스 누벨바그의 대표 거장 장 뤽 고다르의 영화 '미치광이 삐에로'(1965)의 한 장면을 바탕으로 한 것.
'미치광이 삐에로'는 실직자인 페르디낭과 옛 연인 마리안이 프랑스 남부에서 맞이하는 모험과 파멸을 그린 작품. 포스터에 사용된 차창 밖으로 키스를 나누는 쟝 뽈 벨몽도, 안나 카리나의 모습을 담은 영화 속 명장면은 유명 스틸 작가 조르주 피에르가 촬영한 것. 특히 이번 칸영화제 공식 포스터는 팝컬처 아티스트 플로르 매퀸에 의해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가 더해져 눈길을 끈다.
칸영화제가 장 뤽 고다르의 명장면을 포스터에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칸영화제는 지난 2017년 열린 제69회 칸국제영화제 포스터에도 장 뤽 고다르의 '경멸'(1963) 스틸컷을 이용해 누벨바그의 거장 고다르에 대한 애정과 경외를 표한 바 있다.
한편 제71회 칸영화제는 오는 5월 8일부터 5월 19일까지 개최된다. 올해 개막작으로는 이란의 거장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의 신작 '에브리바디 노우즈(Everybody Knows)'가 선정됐다. 또한 베네치오 델 토로가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발탁됐다. /mari@osen.co.kr
[사진] 칸영화제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