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배가 '라디오스타'로 '깜짝 스타'가 됐다. 남다른 끼로 스튜디오를 뒤흔든 것. 하지만 이사배는 이미 SNS에선 '끼쟁이'로 정평이 나있었던 만큼 그의 팬들은 마냥 놀랍지 않다는 반응이다.
지난 11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방송 얼마나 재밌게요' 특집으로 요리연구가 이혜정,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 프로볼러 신수지, 뷰티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출연했다.
무엇보다 이날 이사배가 톡톡한 활약을 펼쳤다. 이사배는 뷰티에 관심이 많은 이들과 젊은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뷰티크리에이터다.
그는 스타들의 커버 메이크업부터 데일리 메이크업의 팁, 특수분장 등이 담긴 뷰티 콘텐츠로 총 영상 조회수만 1억뷰를 훌쩍 넘는다. 채널 구독자 수도 150만 명 이상을 보유했으며 보통 연예인들의 콘텐츠보다 더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실 이사배가 '라디오스타'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을 때 팬들은 지상파 진출을 축하하면서도 당연히 그의 '하드캐리'를 점쳤다. 그는 그동안 많은 연예인들의 커버 메이크업을 하면서 스타들 못지않은 매력을 발산해왔다.
특히 선미의 '가시나', 영화 '아가씨'의 김민희, '범죄도시'의 윤계상, 아이유의 '팔레트' 커버 메이크업이 대표적. 이사배의 뛰어난 미모와 세심한 표정연기는 몰입감을 더하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뷰티에 관심없는 이들조차 온라인커뮤니티, SNS 등에서 그의 영상, 사진은 한번씩 봤을 정도.
또한 이사배는 선미 닮은 꼴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에 힘입어 그는 '겟잇뷰티' 등 유명 뷰티프로그램과 메이크업 클래스의 섭외 1순위로 꼽히며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여기에 이사배는 '라디오스타'까지 출연하면서 대중적인 인기까지 얻게 됐다. 이날 그는 각종 커버 메이크업에 얽힌 일화부터 MBC 특수분장팀에서 일했던 과거, 개명고백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시청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이사배는 깜찍한 애교와 표정 연기, 노래, 댄스, 성대모사까지 선보이며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 같은 활약으로 이사배는 방송 직후 줄곧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 동시간대 시청률까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이사배가 또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라디오스타, 이사배 뷰티콘텐츠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