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쎈 톡] 트와이스 "차트 1위, 박진영에 감사..좋은 모습 보여줄 것"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신곡으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해서 "박진영 PD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트와이스는 10일 오전 OSEN에 "신곡 '왓 이즈 러브?'를 이렇게 많이 좋아해주셔서 먼저 너무 감사드린다. 박진영 PD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트와이스는 앞서 지난 9일 오후 6시에 발표한 미니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로 음원차트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트와이스는 이 곡으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의 차트 개편 후 걸그룹 최초 1위 진입을 이루며 8연속 인기 홈런을 날렸다.

'왓 이즈 러브?'를 작사, 작곡한 박진영과 트와이스 조합은 지난해 5월 '시그널(SIGNAL)'에 이어 다시 한 번 대박곡을 탄생시키며 뜨거운 인기몰이를 입증하고 있는 모습이다.

또 트와이스는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이번 활동도 열심히 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트와이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다. 이번 앨범은 10일 오전 8시 기준(한국시각), 아르헨티나와 브루나이, 칠레, 덴마크,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스웨덴, 대만, 태국 등 13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또 '왓 이즈 러브?'는 홍콩과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납 '탑 송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한 관심을 입증했다. 

트와이스의 미니 5집은 35만장의 선주문량을 기록하며 지난해 10월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선주문량 33만장을 넘어서며 자체 최다 기록을 수립해 정식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여기에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가 멜론서 걸그룹 최초 진입 1위라는 신기록을 세우면서 더욱 뜨거운 인기몰이에 탄력을 받을 기세다.

음원과 함께 유튜브에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화제를 모으며 8연속 1억뷰 돌파의 청신호를 켰다. '사랑을 궁금해하는 트와이스'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트와이스 멤버들이 널리 알려진 사랑 영화 속 주인공으로 분해 재미있는 패러디를 선보인 뮤직비디오는 팬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내며 가파른 조회수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템포 댄스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음악적 변화들을 선보이는 노래다.

'왓 이즈 러브?'로 2018년 가요계에 힘찬 첫걸음을 내디딘 트와이스가 향후 이 곡을 통해 이뤄나갈 결실에 가요계의 관심이 벌써부터 집중되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