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트와이스, 차트개편 후 걸그룹 최초 진입 1위"..나연 애교 공개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8.04.10 10: 31

JYP 박진영이 걸그룹 트와이스의 1위를 응원했다. 
박진영은 10일 자신의 SNS에 트와이스 멤버 나연의 모습이 담긴 영상과 함께 "#Twice #JYP #Whatislove. 멜론 순위 산정방식 개편 후 걸그룹 최초 1위 진입이라네요!  First girl group to debut at no.1 since the new calculating system! Once & Twice this is for you!"라는 글을 게재했다. 
트와이스가 지난 9일 오후 6시에 발표한 신곡 '왓 이즈 러브?'로 음원차트 1위에 오른 것을 축하하는 메시지였다. 박진영이 이번 곡을 직접 작업한 만큼 트와이스와 함께 축하를 받고 있는 모습이다. 

트와이스는 '왓 이즈 러브?' 발표 한시간 만에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 1위에 올랐다. 이는 차트 개편 후 걸그룹 최초 1위 진입이었다. 
차트 개편은 각종 음원사이트서 심야 시간대 순위 왜곡 현상을 방지하는 차원으로 시행됐는데 차트 개편 후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서 걸그룹의 음원이 공개와 함께 1위로 진입하기는 트와이스의 '왓 이즈 러브?'가 최초라 "역시 명불허전 트와이스"라는 반응이다.
특히 박진영은 트와이스의 1위 소식과 함께 나연의 애교가 담긴 영상도 함께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서 나연은 1위에 기뻐하며 특유의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애교 넘치는 인사를 전하고 있다.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템포 댄스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음악적 변화들을 선보이는 노래다. /seon@osen.co.kr
[사진]박진영 SNS,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