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육지담, 강다니엘 논란→SNS 폐쇄→前소속사 저격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소담 기자] 케이블채널 엠넷 ‘쇼미더머니’, ‘언프리티랩스타’ 등에 출연했던 래퍼 육지담이 전(前) 소속사 등을 저격했다. ‘강다니엘 논란’을 일으킨 후 약 한 달 만의 입장 발표다.

육지담은 21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강다니엘 군과의 사건은 당사자끼리 풀고자 했으나 그들은 워너원 전체를 숨기려는 작전을 짠 듯 보였고 눈 뜨고 보기 힘들 수위의 악성 댓글들까지. 다 저를 위한 글들은 찾아볼 수가 없었다”고 주장했다. 학생증 사진과 본인의 셀카를 게재, 본인임을 인증하기도 했다.

이어 YMC엔터테인먼트와 CJ엔터테인먼트를 저격하며 “소속사에게 제대로 된 사과와 해명 그리고 소속 가수들에게 진심을 담은 사과문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즉시 사과하지 않을 경우 기자회견을 열겠다는 것. “악성댓글과 증거없는 루머들 모두 고소하겠다”고도 덧붙였다.

앞서 육지담은 지난 2월 14일 자신의 SNS에 소위 ‘강다니엘 빙의글’을 캡처해 게재했다. 해당 글은 강다니엘의 팬이 개인의 블로그에 작성한 글로, 팬픽션의 일종이다. 또한 해당 글의 내용을 “우리의 이야기”라고 주장했다.

이후 래퍼 캐스퍼가 과거 한 파티에서 육지담과 강다니엘이 만났고 두 사람이 좋은 감정을 가지고 연락했다고 주장하고 나서면서 논란은 더욱 거세졌다. 강다니엘 측은 "과거 친분을 이유로 인터넷 상에 퍼지고 있는 아티스트에 대한 루머와 허위 사실에 대해서는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뒤늦게 입장을 발표했지만 두 사람을 둘러싼 루머는 이미 생성되고 있었다.

육지담의 경우 이미 지난해 이전 소속사였던 CJ와 전속계약을 해지하면서 무적 상태라 유일한 창구는 개인의 SNS뿐이었다. 그러나 논란이 거세지자 육지담은 SNS 계정을 폐쇄했고 더 이상의 입장 표명은 없었다.

약 한 달이 지난 오늘(21일)이 되어서야 육지담은 블로그를 통해 전 소속사를 저격했고, 현재도 새 게시글을 계속 게재하고 있다. / besodam@osen.co.kr

[사진] 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