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성 담은 자작곡"…스트레이키즈, '디스트릭트9' 가사공개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3.21 09: 05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데뷔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의 사운드와 가사 일부를 깜짝 공개했다.
21일 0시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각종 SNS 채널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 데뷔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 수록곡의 인스트루멘털 사운드와 가사 일부가 담긴 리릭 카드 티저를 선보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총 8트랙으로 구성된 데뷔 앨범 중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DISTRICT9)'을 포함해 수록곡 'NOT!', 'MIRROR', 'AWAKEN' 등 4장의 리릭 카드를 먼저 공개했다.

'디스트릭트9' 리릭 카드는 짧지만 강렬한 기타 사운드와 함께 "사실은 난 나를 몰라 답답해 언제나 매일 고민 중 ANSWER ME 그럼 해답을 줘봐 속 시원한 대답 좀"이라는 가사를 표현해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앨범 '아이 엠 낫'의 주제를 표현한 1번 트랙 'NOT!', 가사인 "옆에 거울들 눈치를 보며 그냥 따라다니기만 해"로 키워드 '거울'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호기심을 자아내는 3번 트랙 'MIRROR', 간절히 '자각'을 원하는 내용의 4번 트랙 'AWAKEN' 등 수록곡 리릭 카드 공개를 통해 데뷔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특히 데뷔 앨범부터 8트랙 전곡 작사, 작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스트레이 키즈는 가사에 본인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와 실제 상황을 담아내며 음악적 진실성과 정체성을 강조했다.
최근 '2018년 가요계 최고 기대주'로서 초미의 관심을 받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는 26일 데뷔 미니 앨범 '아이 엠 낫'과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을 발표하고 '무한 성장형 그룹'의 탄생을 알린다. 이에 앞서 25일 오후 6시에는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3000석 규모의 데뷔 쇼케이스 'Stray Kids UNVEIL Op. 01 : I am NOT'를 개최하고 베일을 벗는다.
이들은 정식 데뷔에 앞서 올해 1월 8일 발매한 프리 데뷔 앨범 '믹스테이프(Mixtape)'로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필리핀 등 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고, 타이틀곡 '헬리베이터(Hellevator)' MV는 지난 10일 오후 유튜브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해 국내외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또 빌보드가 꼽은 '2018년 주목할 K팝 아티스트 TOP5' 중 1위로 선정돼 올해 최고 신인으로 주목받았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데뷔 미니 앨범 '아이 엠 낫'과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은 26일 오후 6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