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女컬링, 세계선수권 첫 패...스웨덴에 평창 결승 설욕 실패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팀 킴' 한국 여자컬링대표팀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결승전 상대 스웨덴에 또 한 번 패했다.

김은정 스킵(주장)을 비롯해 김영미(리드), 김선영(세컨드), 김경애(서드), 김초희(후보, 이상 경북체육회)로 구성된 여자 컬링대표팀은 20일 오전 8시(이하 한국시간) 캐나다 노스베이의 노스베이 메모리얼 가든스에서 열린 2018 세계 여자컬링선수권 4차전에서 스웨덴에 7-9로 패했다.

이로써 한국은 이번 대회 3연승 후 첫 패배를 기록했다. 반면 5연승으로 무패행진을 이어간 안나 하셀보리 스킵의 스웨덴은 1위로 올라섰다. 4승 무패인 캐나다가 2위.

이날 경기는 평창 올림픽 결승전 매치업으로 관심을 모았다. 한국과 스웨덴은 지난달 25일 강릉컬링센터에 열린 여자컬링 결승전에서 맞붙었다. 한국은 예선에서 스웨덴을 꺾었지만 결승전에서 패해 금메달을 놓친 바 있다.

한국은 첫 엔드부터 스틸을 당했다. 김은정 스킵의 마지막 샷이 짧으면서 대거 3점을 내줬다. 한국은 3엔드에서도 스틸을 허용하며 2실점, 0-5로 밀렸다. 

한국은 후공이던 4엔드에서 2점을 내 5-2로 추격에 나섰다. 5엔드에서 1점을 잃었지만 6엔드에서 다시 2득점 6-4까지 따라붙었다. 7엔드와 8엔드에서는 2점씩을 주고 받았다.

6-8로 뒤진 한국은 9엔드에서 1점을 내줘 사실상 승기를 내줬다. 한국은 10엔드에서 마지막 공격을 펼쳤지만 이미 승부는 기운 후였다.

이번 세계컬링선수권대회는 13개 국가가 라운드로빈을 통해 풀리그로 예선전을 펼친다. 여기서 상위 6개국을 가리고 상위 1, 2위팀은 4강에 직행한다. /letmeout@osen.co.kr

[사진] 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