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llywood] "천재이자 친구"…할리우드, 스티븐 호킹 추모 물결
OSEN 장진리 기자
발행 2018.03.14 18: 40

할리우드가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박사의 별세로 큰 슬픔에 빠졌다. 
13일(현지시각) 뉴욕타임즈 등 외신은 스티븐 호킹 가족의 성명을 인용해 스티븐 호킹 박사가 영국 케임브리지에 있는 자택에서 생을 마감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향년 76세. 
스티븐 호킹은 루게릭병으로 평생을 휠체어와 음성인식장치에 의존해야 했지만, 병을 이겨내고 우주론, 양자중력, 블랙홀 이론 등 현대 과학사에 뛰어난 업적을 남겼다. 스티븐 호킹은 미국 드라마 '빅뱅이론', 애니메이션 '퓨처 라마' 등에 출연하며 대중과 소통하기도 했다. 

위대한 과학자 스티븐 호킹의 별세로 할리우드도 슬픔에 빠졌다. 케이티 페리, 맥컬리 컬킨 등 할리우드 스타들은 스티븐 호킹의 별세 소식에 큰 슬픔을 표했다. 
케이티 페리는 자신의 SNS를 통해 "파이데이(3월 14일)를 얼마 남겨두지 않고 제 마음에 큰 블랙홀이 생겼다. 스티븐 호킹, 다음 생에서 만나자"고 추모글을 남겼다. 맥컬리 컬킨은 "방금 스티븐 호킹의 사망 소식을 들었다. 그는 천재인 동시에, '심슨가족'에서는 내가 가장 사랑한 캐릭터였다. 친구여, 우리는 당신을 그리워 할 것"이라고 추모의 심경을 전했다. 
스티븐 호킹이 출연했던 '빅뱅이론'의 주인공들은 일제히 고인에 대한 추모를 표했다. 페니 역의 칼리 쿠오코는 스티븐 호킹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스티븐 호킹과 같은 대단한 인물과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 그는 우리를 웃게 만들었고 우리 역시 그를 웃게 만들었다. 그의 삶과 커리어는 '빅뱅이론'의 주요 소재였고 더 나은 결과물을 얻게 되었다. 많이 그립겠지만 세상은 당신이 남긴 지식과 용기 덕분에 더욱 좋아졌다. 모두에게 영감을 주어 감사하다"고 글을 남겼다. /mari@osen.co.kr
[사진] 칼리 쿠오코 인스타그램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