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네 번째 MVP 수상’ 박혜진, 아직도 배가 고프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양재동, 서정환 기자] 여자프로농구는 여전히 박혜진(28·우리은행) 천하였다. 

‘신한은행 2017-2018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상식이 8일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됐다. 전날까지 정규리그를 모두 마친 6개 구단 선수들 및 관계자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다.

최고의 관심사는 역시 정규리그 MVP였다. 우리은행은 정규리그 6연패로 이끈 박혜진과 KB스타즈의 돌풍을 이끈 2년차 박지수(20·KB스타즈)의 2파전이었다. 기자단 투표결과 총 98표 중 가장 많은 67표를 차지한 박혜진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박혜진은 2014, 2015, 2017에 이어 통산 네 번째 MVP 수상으로 역대최다수상 2위에 올랐다. 정선민 신한은행 코치가 MVP 7회 수상으로 부동의 1위에 올라있다.

올 시즌 박혜진은 정규리그 35경기에 모두 출전해 평균 14.5점(7위), 5.2리바운드, 5.1어시스트(2위), 3점슛 성공 74개(2위), 자유투 성공률 1위(90.3%) 출전시간 1위(38분 26초) 등 다방면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박혜진은 자유투 1위, 시즌 최다 어시스트에 이어 베스트5와 MVP까지 독식하며 프로농구 최고선수임을 재확인했다. 박혜진은 "항상 선수들이 좋은 환경에서 편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송태승 은행장님에게 감사드린다. 예전에는 혼날 때마다 속상하고 울컥할 때가 많았다. 지금은 다른 방법으로 못할 때마다 미안하다고 하시는 감독님께 감사하다. 최근에 힘든 일을 겪으셨는데 정작 내가 큰 힘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며 위성우 감독에게 감사했다. 

이어 박혜진은 "전주원 코치님과 박성배 코치님에게도 감사드린다. 동료들 덕분에 내가 이 자리에 있다. 너무 감사드린다. 뒷바라지 해주신 부모님에게도 감사드린다. 항상 내 편이 되어주는 언니에게도 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 만족하는 순간 끝이라 생각하고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jasonseo34@osen.co.kr

[사진] 양재동=이동해 기자 eastsea@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