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컬링 패배' 일본 언론, "대한민국 응원 속 김은정 한방에 눈물"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8.02.23 23: 53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한일전을 승리로 은메달을 확보했다. 이는 아시아 국가가 올림픽에서 세운 최고 성적이다.
김은정 스킵(주장)을 필두로 김경애(서드), 김선영(세컨드), 김영미(리드), 김초희(후보)로 구성된 여자 컬링은 23일 오후 8시 5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4인조 4강 플레이오프 일본과의 경기에서 연장 혈투 끝에 8-7로 승리했다. 
이로써 이번 대회 8연승으로 결승에 오른 한국은 남녀 컬링 종목을 통틀어 역대 아시아 최고 성적을 확보했다. 유럽 및 북미 국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올림픽 컬링에서 아시아 국가가 결승전에 오른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 

한국은 25일 오전 9시 5분 같은 장소에서 스웨덴과 결승전을 치른다. 스웨덴은 이날 영국과의 4강전에서 9엔드만에 10-5로 승리했다. 한국은 예선에서 스웨덴을 7-6으로 이긴 바 있다. 일본은 24일 영국과 동메달 결정전을 치른다.
이에 일본 매체들을 일제히 속보로 경기 결과를 전했다.
'스포츠호치'는 일본이 연장에서 패하자 결승 진출이 아니라 메달을 걸고 3위 결정전에 나선다고 전했다. 10엔드에서 상대 실수로 연장에 돌입했지만 김은정이 마지막 샷을 결정하는 한방에 눈물을 삼켰다고 덧붙였다. 
특히 '대한민국'을 외치는 완전 원정 분위기에서 1엔드에 3실점을 빼앗기며 경기를 시작했다고 아쉬워했다.
'요미우리'는 스킵 후지사와 사쓰키가 좋은 샷을 연발했지만 연장 11엔드에서 1점을 허용했다고 아쉬워했다. 또 세계랭킹 8위 한국이 6위 일본보다 낮지만 예선에서 일본전 패배를 제외하고 전승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또 '데일리뉴스'는 초반부터 열세를 면치 못한 일본은 10엔드에서 엄청난 끈기를 보였지만 연장에서 힘이 다했다고 전했다. '마이니치 신문'은 일본이나 한국 어느 쪽이 이겨도 아시아권 결승 진출은 처음이라면서 세계 컬링 판도를 바꾸려는 시도 속에 양국의 정면 승부가 펼쳐졌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이 연장 11엔드에서 김은정의 빈틈없는 투구로 승리를 빼앗겼다고 낙담했다.
무엇보다 일본은 매 투구마다 한국 응원단의 응원이 울려 퍼지는 힘든 상황에서도 말을 주고 미소를 잃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승리를 못했지만 동메달 결정전을 기대하게 만들었다고 일본 여자 컬링 대표팀을 격려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강릉=민경훈 기자 /rumi@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