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銀 확보' 여자 컬링, 한일전 설욕...亞최고성적+첫 메달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한일전 승리로 은메달을 확보했다. 이는 아시아 국가가 올림픽에서 세운 최고 성적이다. 한국 컬링 역사상 첫 메달이기도 하다. 

김은정 스킵(주장)을 필두로 김경애(서드), 김선영(세컨드), 김영미(리드), 김초희(후보)로 구성된 여자 컬링은 23일 오후 8시 5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4인조 4강 플레이오프 일본과의 경기에 연장접전 끝에 8-7로 승리했다. 

이로써 결승에 진출한 한국은 남녀 컬링 종목을 통틀어 역대 아시아 최고 성적을 확보했다. 유럽 및 북미 국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올림픽 컬링에서 아시아 국가가 결승전에 오른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 

지금까지 올림픽 최고 성적은 중국이었다. 중국은 지난 2010년 밴쿠버 대회에서 동메달을 따냈다. 4강에서 스웨덴에 4-9로 패해 결승진출이 좌절됐다. 하지만 동메달 결정전에서 12-6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이번 한일전 승리로, 예선에서 당한 유일한 패배를 말끔하게 설욕했다. 한국은 예선 두 번째 경기에서 일본에 5-7로 역전패한 바 있다. 그러나 일본은 이날 패해 24일 열리는 동메달 결정전으로 밀려났다.

주장 김은정과 김영미는 이번 대회 목표를 4강 진출과 첫 메달로 잡은 바 있다. 김은정은 "4강 진출로 국민들에게 컬링을 알리고, 재미있는 스포츠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싶다”면서 "한국 컬링 첫 올림픽 메달리스트로 기억되고 싶다"고 말한 바있다. 김영미 역시 "올림픽에 진출한 이상, 목표는 메달 획득 뿐”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제 한국은 오는 25일 오전 9시 5분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결승전에서 금메달을 놓고 단판 승부를 펼친다. 상대는 스웨덴이다. 한국은 예선에서 스웨덴을 7-6으로 꺾은 바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강릉=민경훈 기자 /rumi@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