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이 오는 3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프랜차이즈 서울(International Franchise Seoul 2018)'에 참가한다.
리얼야구존은 이번 창업 박람회에서 스크린야구 부스에서의 타격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부스 방문 및 상담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사전 상담예약자 선착순 20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등 특별 사은품을 마련해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리얼야구존은 '룸 형태의 스크린야구장'을 개척했다. 날씨나 장비, 인원 등의 제약조건이 많은 탓에 쉽게 즐기기 어려운 스포츠인 야구를 남녀노소 모두가 실내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09년 연구개발을 시작한 리얼야구존은 2014년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직영 1호점을 오픈하며 룸 형태의 스크린야구를 국내에 처음 알렸다.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지난해 이미 가맹점 계약 200호점을 돌파했다.
리얼야구존은 최대 18.44미터 길이의 메이저룸 등 다양한 크기의 룸을 마련, 각 룸마다 구속과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개인 실력에 따라 맞춤형 게임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미국 메이저리그에서도 사용하는 프로용 피칭 머신에서 투구되는 '진짜' 야구공의 짜릿한 손맛은 타격 만족감을 극대화 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최근 신규 오픈 가맹점에 적용되고 있는 듀얼 카메라 센서는 높은 타구 인식 정확도와 사각지대 범위 커버가 특징인 최첨단 센서다.
최고 수준의 관련 기술력도 강점이다. 리얼야구존이 보유하고 있는 스크린야구 관련 국내외 특허 등록건은 25개에 달한다. 특히 미국과 일본에서도 취득한 '스크린야구통합플랫폼구현' 특허는 민간 기관으로부터 약 360억 원의 기술가치를 인정받았다.
리얼야구존 가맹사업본부 최윤태 본부장은 "'2018 프랜차이즈 서울'에서 리얼야구존의 실제 게임룸을 유사하게 재현한 대형 체험 부스를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방문 고객 및 예비 창업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 및 상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리얼야구존 이승진 대표는 "리얼야구존은 우수한 기술력과 독보적인 게임성, 가맹점주들과의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스크린야구 업계를 리딩하고 있다"며,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2018 프랜차이즈 서울'에 방문하시어 리얼야구존의 스크린야구 부스 체험과 상담을 통해 성공 창업의 기회를 가지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 42회 '2018 프랜차이즈 서울'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코엑스, 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가 주관하는 대규모 창업박람회다. 국내외 각종 프랜차이즈 업종이 참가하며 창업 상담, 창업 지원 솔루션, 창업자금 마련 및 지원제도, 마케팅 프레젠테이션, 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letmeout@osen.co.kr
[사진] 리얼야구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