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맥켈리가 드라마 ‘화유기’ OST에 마지막 주자로 참여한다.
케이블채널 tvN 토일드라마 ‘화유기’ 측은 "맥켈리가 부른 OST Part 9 ‘Believe’ 음원을 오는 24일 오후 6시에 공개한다"라고 전했다.
‘Believe’는 담담하게 감정선을 자극하는 맥켈리의 수려한 보컬이 인상적인 곡으로, 상대방을 끊임없이 그리워하며 같은 자리를 서성이는 애절한 마음을 가사에 담아 표현했다.
이번 OST의 마지막 가창자로 참여한 맥켈리는 지난 2013년 보컬그룹 팀버의 멤버로 데뷔해 가수 장혜진, 길구봉구, 장우람 등 다수의 발라드 곡을 작업하며 음악 팬들의 감성을 자극한 ‘천재 싱어송라이터’다. 애절한 멜로디와 그의 담백한 음색이 어우러져 주인공들의 애틋한 마음을 한층 끌어올린다.
특히 이번 곡은 마마무의 대표 곡들을 작업해 온 작곡가이자 ‘또 오해영’,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 인기 드라마의 OST 작업에 참여한 ‘히트곡 메이커’ 박우상이 작곡해 퀄리티를 높였다는 후문이라 리스너들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화유기’는 고대소설 서유기를 모티브로 퇴폐적 악동 요괴 손오공과 고상한 젠틀 요괴 우마왕이 어두운 세상에서 빛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절대 낭만 퇴마극으로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seon@osen.co.kr
[사진]CJ E&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