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부활한 WCG가 인비테이셔널 형태에서 글로벌 지역 예선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WCG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WCG 글로벌 지역 예선을 첫 대회부터 도입해 참가 범위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WCG는 지난 2000년 'WCG 챌린지 대회'가 시범 대회로 개최된 이래 2013년 중국 쿤산 대회까지 14년 동안 명실공히 국가대항전 형식의 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 였다. 하지만 2014년 이후 끊어졌던 명맥을 지난 해 스마일게이트가 인수하면서 다시 부활했다.
WCG는 지난해 12월 기자회견에서 초대 대회는 인비테이셔널(초청전) 형태로 개최하고 2회 대회부터 예선을 도입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그러나 기자회견 이후 이전 WCG의 국가대항전을 추억하는 업계 및 e스포츠 팬들의 글로벌 지역 예선 개최에 대한 요청이 잇따랐다. 특히 전문 e스포츠 선수에 제한 되지 않고 일반 게이머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대회를 진행해 달라는 요청이 많았다.
이에 WCG는 e스포츠 팬과 게이머들의 의견과 요청을 받아들여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대회를 결정했다. 전세계 더 많은 게이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글로벌 지역 예선을 앞당겨 이번 대회부터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WCG는 참가자들이 예선부터 본선까지의 도전 과정을 단순한 경쟁이 아닌 즐거운 여정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대회 운영 방식, 컨텐츠, 추가 행사 등 대회 전반 영역을 재 기획하여 전세계 게이머들이 한층 더 기대하고 즐길 수 있는 ‘모두의 WCG’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결정으로 WCG는 보다 원활한 대회 준비와 글로벌 지역 예선 진행을 위해 일정을 조정, 오는 4월에 예정됐던 초대 대회 일정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일정은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