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북런던 더비 선발로 나선다.
토트넘은 10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17-20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 아스날과 라이벌전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해리 케인 - 크리스티안 에릭센 - 델레 알리- 손흥민 주전 공격수 4인방을 총 출격시켰다. 에릭 다이어와 무사 뎀벨레가 중원을 지킨다. 키어런 트리피어, 다빈손 산체스, 얀 베르통언, 벤 데이비스가 포백을 형성한다. 주전 골키퍼는 위고 요리스.
아르센 웽거 감독 역시 겨울 이적 시장서 새롭게 영입한 피에르 오바메양과 헨리크 미키타리안을 모두 출격시켰다. 메수트 외질, 잭월셔도 2선에서 그들을 지원한다. 중원은 그리니트 자카와 모하메드 엘네니가 배치됐다. 포백으로는 헥토르 베에린, 슈코드란 무스타피, 로랑 코시엘니, 나초 몬레알. 주전 골키퍼는 페트르 체흐.
두 팀 유럽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이 걸린 4위를 얻기 위해 승리가 절실하다. 손흥민은 아스날과 경기를 자신의 커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라며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손흥민이 아스날전서 자신의 리그 9호골을 넣으며 며 팀의 승리를 이끌 수 있을 지 주목된다. /mcadoo@osen.co.kr
[사진] 토트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