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르노삼성자동차 QM6, 양산 21개월만에 10만대 돌파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의 부산공장에서 생산 되는 QM6가 양산 21개월만에 10만대를 돌파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8일, 국내는 물론 유럽 등 전세계 80여 개국으로 수출 판매되는 글로벌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수출명 꼴레오스)의 생산이 1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QM6는 닛산 SUV의 주행 성능에 르노의 감성 품질과 디자인을 접목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글로벌 전략 모델로 르노삼성자동차 연구소에서 개발을 주도했다. 수출 차량인 꼴레오스는 2016년 5월, 내수 차량 QM6는 같은 해 8월부터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해 양산 21개월만에 수출·내수 통합 10만대 생산 고지를 밟았다. 총 누적 판매 실적은 지난 1월까지 수출 5만 1,669대, 내수 4만 4,125대다.

르노삼성자동차 제조본부장 이기인 부사장은 부산공장 조립라인에서 노조집행부 등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QM6 10만대 생산 축하 행사를 갖고, “북미 시장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한 닛산 로그와 더불어 부산 공장에서 생산하는 QM6 또한 프랑스, 독일, 멕시코, 호주, 중동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좋은 판매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은 노사가 한마음 되어 생산 효율성 및 품질 향상을 이룬 노력의 결과”라며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도심형 SUV를 지향하는 QM6는 세련되고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 디자인과 8.7인치 터치 스크린 방식의 S-Link 시스템을 중심으로 간결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닛산 SUV 모델들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검증 받은 2.0 디젤 엔진 및 2.0 가솔린 엔진과 자트코(JATCO)사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와의 조화를 통해 부드러우면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국내 KNCAP 1등급 및 유로 NCAP 별 5개개를 획득하는 안전성도 갖췄다.

디젤 모델인 QM6 dCi의 경우 닛산의 최신형 사륜구동 시스템 ‘올 모드 4X4-i (ALL MODE 4X4-i)’의 장착 비율이 50% 이상이라는 점도 이채롭다. /100c@osen.co.kr

[사진]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