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TM)가 사전 계약 개시 하루 만에 8,000대가 넘는 계약 물량이 쏟아졌다고 한다. 8일 현대차는 사전계약 첫 날일 7일, 총 8,192대가 계약됐다고 발표했다.
이는 국내 사전계약을 실시한 SUV 차종 중 역대 최다 신기록이며, 이전 세대인 싼타페 DM이 첫날 3,000여대가 계약된 것에 비해 2.6배가 많은 수치다. 또한 기존 싼타페(DM)의 지난해 월 평균 판매 대수 4,300여대의 1.9배에 달한다.
신형 싼타페는 기존 대비 확 커진 사이즈와 웅장하고 세련된 디자인, 기본화된 첨단 편의 사양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25일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이후 30일 기자단 대상 프리뷰 행사를 가지며 기대를 모아왔다. 또 지난 31일부터 2월 5일까지 6일간 전국 5개 대도시 6개소에서 소비자 대상으로 진행된 신형 싼타페 사전 공개행사에는 총 6,630명이 방문할 정도였다.
사전 공개행사에 참가한 소비자들은 신형 싼타페의 ‘볼륨감 있는 디자인’, ‘넉넉한 2열 공간, 트렁크 공간’에 좋은 반응을 보였다고 현대차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7일부터 시작된 사전계약자 중 추첨을 통해 고객 선호 옵션인 HTRAC, 파노라마선루프,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 등을 무상으로 장착해 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신형 싼타페는 이달 21일 정식 출시된다. /100c@osen.co.kr
[사진] 현대차 신형 싼타페.